본문 바로가기
일상/살아가는것에 있어서

일상생활) 우유로 생크림 만드는 방법 from 아내

by 테샤르 2020. 3. 12.

우유로 생크림 만드는 방법 from 아내

 

[ 재료: 우유 , 무염버터 , 계란 노른자, 설탕 ]

(제가 사용한 양은) 우유 130ml, 무염버터 100g, 계란 1개 , 설탕 3큰술 

 

비율에 맞춰 X2배, X3배 하시면 됩니다. 바닐라 빈즈가 있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참고 *

1. 우유만으로는 절대로 만들 수 없습니다~

2. 계란 흰자로 거품기를 이용해 만드는 것은 머랭으로, 생크림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3. 바로 만들어서 먹을수는 없고, 대략 하루 정도는 걸립니다.

1. 우유를 80도 정도로 끓입니다.

 

2. 무염버터의 양을 저울로 잽니다. 

 

3. 불을 끈 상태에서 조금만 식혀 약 60도 정도일 때 버터를 넣고 섞어 녹입니다.

 

4. 큰용기에 붓습니다.

 

5.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해서 노른자만을 우유+버터 용기에 넣습니다.

 

6. 핸드블랜더 (도깨비방망이 등)로 약 1~2분간 믹싱 해줍니다.

우유+버터를 믹싱하다가 계란 노른자를 넣고 믹싱해 주면 더 좋아요.

7.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12시간~ 24시간 정도 넣어둡니다.

--------------------------------------------------------------------------------------------------
* 다음날 입니다.*

8. 냉장고에서 꺼낸 후 설탕을 원하시는 만큼 넣어줍니다.

(저는 3큰술을 넣었는데, 달지 않은 생크림을 좋아하시는 분은 더 적게 넣어주세요. 혹은 더 많이 넣어주세요~)

 

9. 너무 오래 하지 마시고 한 1~2분만 휘핑해주세요. (너무 오래 하시면 다시 분리되어 묽어질 수 있어요)

 

10. 그릇에 덜어 담아요.

 

제가 한 분량에는 이 정도 양이 나오네요. 상당히 많습니다.

 

케이크 만드시는 분은 짜는 주머니에 넣어 쓰시면 되고 그냥 저처럼 식빵에 발라 드셔도 되겠네요.

저는 양이 많아 다 먹느라 굉장히 힘들었습니다만 케이크를 만드실 때는 넉넉하게 재료 X2 해서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