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nimationClip '팝업이름' used by the Animation component '프리팹' must be marked as Legacy.UnityEngine.Animation
The AnimationClip 'popup_open' used by the Animation component '프리팹' must be marked as Legacy.UnityEngine.Animation/Enumerator:MoveNext ()Utill:GetAnimationClipName (UnityEngine.Animation) (at Assets/Resources/Script/Base/Utill.cs:396)
Animation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Warning으로
Animation의 Clip에서 Name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만드는 코드였는데.
대략적인 설명을 보면 Legacy.UnityEngine.Animation 이라는 설명이 있다.
반응형
Animator를 사용해야하는데 Animation Clip을 기준으로 옛날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내용인데
Unity에서 권장하는건 여러가지 Animation을 다중으로 사용하려면 메카님(Mecanim)을 권장한다.
하지만 옛날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해결방법>
Animation의 Inspector 에서 Debug 로 들어간다.
Animation의 Legacy를 체크한다.
다시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옛날방식으로 권장하지는 않는다.
Unity Legacy Animation System : [링크]
Unity Learn - Mecanim (Animator Controller): [링크]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에디터 커스텀 프로그레스바 (Editor Custom GUI Progress bar) (0) | 2023.10.02 |
---|---|
Unity)Scene - OverDraw (0) | 2023.08.28 |
Unity) Input System (from : Unity Technologies) (0) | 2023.08.16 |
Unity) TMP(TextMeshPro) - SubMeshUI 생기는 이슈 (1) | 2023.08.08 |
Unity) Unity Editor Project 프로젝트 특정 포맷 가져오기(Project Asset 에서 Prefab,Scene 가져오기) (4) | 2023.08.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