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 OverDraw
Unity Engine에서 Scene 영역에 Oer Draw라는 메뉴가 있어서 간략하게 포스팅 하고자 한다.
Scene 의 Draw Mode 를 선택하는 툴을 선택하면 메뉴가 나온다.
게임 오브젝트를 투명한 “실루엣”으로 렌더링한다.
컬러가 중첩되면 한 오브젝트 위에 다른 오브젝트가 그려진 곳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렌더링 과정(Culling - Rendering - Post-Processing)에서 Culling 부분에 해당되는 영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역이 많이 겹치는 부분에 대해서는 렌더링 과정에서 연산이 생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작업하자.
(그려지지 않는 겹치는 영역이 많을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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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를 할때 OverDraw도 확인해보면 좋다.
Unity Scene View - Option Tool Bar : [링크]
Unity Render Pipeline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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