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 OverDraw
Unity Engine에서 Scene 영역에 Oer Draw라는 메뉴가 있어서 간략하게 포스팅 하고자 한다.
Scene 의 Draw Mode 를 선택하는 툴을 선택하면 메뉴가 나온다.
게임 오브젝트를 투명한 “실루엣”으로 렌더링한다.
컬러가 중첩되면 한 오브젝트 위에 다른 오브젝트가 그려진 곳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렌더링 과정(Culling - Rendering - Post-Processing)에서 Culling 부분에 해당되는 영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역이 많이 겹치는 부분에 대해서는 렌더링 과정에서 연산이 생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작업하자.
(그려지지 않는 겹치는 영역이 많을 필요는 없다.)
최적화를 할때 OverDraw도 확인해보면 좋다.
Unity Scene View - Option Tool Bar : [링크]
씬 뷰 뷰 옵션 툴바 - Unity 매뉴얼
씬 뷰 뷰 옵션 툴바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씬을 보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고 조명 및 오디오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은 개발 중에 씬 뷰에만 영향을 미치고 빌드된 게임
docs.unity3d.com
Unity Render Pipeline : [링크]
Unity - Manual: Render pipelines introduction
Render pipeline feature comparison Render pipelines introduction A render pipelineA series of operations that take the contents of a Scene, and displays them on a screen. Unity lets you choose from pre-built render pipelines, or write your own. More infoSe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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