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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TMP(TextMeshPro) - SubMeshUI 생기는 이슈

by 테샤르 2023. 8. 8.

TMP(TextMeshPro) - SubMeshUI 생기는 이슈

 

TMP를 작업하다가 보면 한번씩 내가 추가하지 않은 Component (SubMeshUI)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원인은 간단하게 Font에서 찾을수 없는 경우에 자동으로 생성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폰트에 해당 문자가 포함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로 

해당 경우는 수정을 하는게 좋다. 그게 아니면 추가로 메테리얼을 자동으로 생성해서 만들기 때문에 그만큼의 불필요한 리소스를 사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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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방법>

1.폰트에 해당 텍스트를 포함해서 해결한다.

2. 해당 텍스트 폰트가 포함되어있는 다른 텍스트로 치환(변경)한다.

 

 

<폰트에 추가되어있는지 확인 방법>

폰트 파일에 해당 글자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폰트 에셋(TMP_Font Asset)을 선택한다.

폰트 에셋에서 'Character Table'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폰트 에셋이 포함된 문자열을 모두다 볼수있다.

'Character Search'를 통해서 해당 문자열이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없으면 추가한다.

 

 

 

 

Font 추가하는 방법 : [TextMeshPro Font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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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MeshPro Font 추가하기(한글폰트 적용) 텍스트 매쉬 프로를 처음에 설치하고 난 이후에 적용하면 기본적으로는 한글폰트가 미적용되어있다. 한글이 포함된 폰트를 추가해서 폰트와 매칭되게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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