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MeshPro Text -Tag 정리(Color, Size, Mark, Sprite...etc)
Tag로 여러가지 효과를 표현할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Text Tag를 간단히 정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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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 Alignment >
<align="right">Right <align="center">Center <align="left">Left |
< Bold and Italic >
|
The <i>quick brown fox</i> jumps over the <b>lazy doy</b> |
< Color >
<color="red">Red <color=#005500>Dark Green <#0000FF>Blue <color=#FF000088>Semitransparent Red |
< Size >
<size=100%>Echo <size=80%>Echo <size=60%>Echo <size=40%>Echo <size=20%>Echo |
< Font >
Would you like <font="Impact SDF">a different font?</font> or just <font="NotoSans" material="NotoSans Outline">a different material? |
< Spacing >
<cspace=1em>Spacing</cspace> is just as important as <cspace=-0.5em>timing. |
< No parse >
Use <noparse><b></noparse> for <b>bold</b> text. |
<Line Height>
Line height at 100%
<line-height=50%>Line height at 50% <line-height=100%>Rather cozy. <line-height=150%>Line height at 150% Such distance! |
< Margin >
Our margins used to be very wide. <margin=5em>But those days are long gone. |
< Mark >
Text <mark=#ffff00aa>can be marked with</mark> an overlay. |
< Sprite >
Sprites! <sprite=0> More sprites! <sprite index=3> And even more! <sprite name="Default Sprite Asset_4" color=#55FF55FF>
|
<Font Tag 를 사용할때 적용이 안되는 경우>
TMP Setting의 Default Font Asset의 Path 경로를 확인한다.
해당 경로에 포함되어야 <font="폰트이름"> </font>가 가능하다
< Mark Tag 를 사용했을때 Color Overlay 되는 상황 해결 방법>
1번 : TMP 2개를 사용해서 하나는 mark Tag 하나는 없는 형태로 작업 : [링크]
2 번 : Font Tag를 사용해서 렌더링을 맨위로 처리되도록 처리 : [링크]
<font="LiberationSans SDF"><mark=#16f0b680> TEST</font></font> TEST
TextMeshPro - Rich Text Tag - Supported Tag : [링크]
TextMeshPro Documentation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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