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D(Level Of Detail) 와 MinMap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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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Map은 2의 배수로 텍스처를 따로 사용해서 여러가지 텍스처를 셋팅해서 거리에 따라 사용하는 텍스처를 변경해서 리소스적으로 최적화를 하는것을 말한다.
LOD(Level Of Detail)은 거리에 따라 사용하는 Polygon 수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CPU의 연산을 줄여서 폴리곤이 줄어들면 디테일이 줄어들고 뭉게져서 보여지긴하지만 그만큼 최적화가 된다.
Minmap은 개별적으로 리소스를 설정해서 거리에따라 텍스쳐의 품질을 줄이는 것을 말하고
LOD는 리해 게임 오브젝트는 지오메트리에 디테일 수준이 감소하는 LOD 레벨이 카메라 거리에 따라 폴리곤의 갯수를 변경하면서 CPU 최적화를 하는 것을 말한다.
둘다 최적화를 하기 위한 방법이지만 조금씩 개념이 다르다.
Unity Min Map : [링크]
Unity LOD 그룹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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