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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LOD(Level Of Detail) 와 MinMap의 차이

by 테샤르 2023. 7. 16.

LOD(Level Of Detail) 와 MinMap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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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Map은 2의 배수로 텍스처를 따로 사용해서 여러가지 텍스처를 셋팅해서 거리에 따라 사용하는 텍스처를 변경해서 리소스적으로 최적화를 하는것을 말한다.

 

 

LOD(Level Of Detail)은 거리에 따라 사용하는 Polygon 수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CPU의 연산을 줄여서 폴리곤이 줄어들면 디테일이 줄어들고 뭉게져서 보여지긴하지만 그만큼 최적화가 된다. 

 

Minmap은 개별적으로 리소스를 설정해서 거리에따라 텍스쳐의 품질을 줄이는 것을 말하고

LOD는 리해 게임 오브젝트는 지오메트리에 디테일 수준이 감소하는  LOD 레벨이 카메라 거리에 따라 폴리곤의 갯수를 변경하면서 CPU 최적화를 하는 것을 말한다.

 

둘다 최적화를 하기 위한 방법이지만 조금씩 개념이 다르다.

 

 

Unity Min Map : [링크]

 

밉맵 소개 - Unity 매뉴얼

밉 또는 밉 레벨은 특정 해상도의 텍스처 버전입니다. 밉은 밉맵이라는 집합에 존재합니다. 밉맵에는 점진적으로 더 작고 더 낮은 해상도 버전의 단일 텍스처가 포함됩니다.

docs.unity3d.com

Unity LOD 그룹 : [링크]

 

LOD 그룹 - Unity 매뉴얼

LOD Group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디테일 수준(LOD)을 관리합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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