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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 3-Match Puzzle

by 테샤르 2021. 2. 8.

3-Match Puzzle 프로토타입

<간략한 소개>

3-Match-Puzzle 프로토를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3개 이상의 연속된 퍼즐들이 생기면 사라지고 그 위의 퍼즐들이 내려오는 형식의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가장 기본적인 퍼즐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시중에도 많은 게임들로 우리와 밀접한 게임이라서 따로 계획을 짜지 않고 기본적인 사각형의 3-Match-Puzzle 개발을 바로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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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퍼즐을 랜덤으로 Width * Height 만큼의 크기 Board를 생성한다.

2. 퍼즐 클릭 퍼즐 클릭하면 두 개의 퍼즐을 스왑 처리를 한다.

3. 스왑된 퍼즐에 대해서 3개 이상의 퍼즐이 연속(가로, 세로)을 체크하고 파괴시킨다.

4. 파괴된 퍼즐위의 퍼즐이 존재하면 한 칸씩 내려준다->바닥이 닿거나, 퍼즐이 있을 때까지 반복(재귀)

5. 퍼즐 보드의 위쪽에서 파괴된 블록갯수만큼 생성해서 한 칸씩 내려준다->바닥이 닿거나 퍼즐이 있을 때까지 반복(재귀)

6. 3번으로 돌아가서 반복한다. 아닐경우 다시 클릭이 가능한 상태(Play)로 돌려준다.

 

퍼즐에 대한 타입은 총5가지 타입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플레이 영상 : [ 링크 ]

작업은 대략 하루정도 작업을 진행했다. 생각한 대로 만들어본 건 처음이긴 하지만 기본 베이스가 있어서 프로토 정도는 금방 작업할 수 있었다. 그래도 매칭 되고 난 이후에 판단하는 로직에서 확인해야 할 상황들이 많았다. +, L , T 형태 등등에서 중복해서 처리되는 버그와 생성하는 로직을 작업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가 조금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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