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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Unity) 피크로스(Picross) 프로토타입

by 테샤르 2021. 7. 15.

피크로스(Picross) 프로토타입

<간략한 소개>

이미지를 특정 사이즈의 정수배 2D Tile 데이터로 변환(이미지 변환)

피크로스의 룰에 의한 연속된 타일에 대한 숫자 계산

정보 데이터를 Tile으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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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ixel_check_value라는 인스펙터 값으로  이미지의 (R, G, B)에 대한 가중치를 판단합니다.

2. Index (피크로스 정사각형 갯수) 를 기준으로 해당 이미지의 Widh와 height를 나눠서 영역을 구분합니다.

3. 해당 나눠진 영역을 기준으로 컬러의 가중치를 계산해서 해당 영역을 Black 영역으로 할지 Red 영역으로 할지 판단합니다. (가중치에 따라서 Black영역인지 Red 영역인지 구분 값이 달라진다.)

 

이미지를 바꿔가면서 테스트 진행을 해봤다.

10x10으로 영역을 나눴을때는 곡선의 라인을 표현하기 힘들다.

 

<10x10으로 설정한 경우>

 

<20x20으로 설정한 경우>

 

 

이렇게 10x10으로 됫을경우에 특정 영역을 판단하는 기준(가중치)의 선택으로 채워지게 되기 때문이다.

 

가중치를 변경해서 좀더 명확하게 처리를 하려고 했으나 역시 10x10으로 판단하기는 어렵다.

 

결론적으로는 이미지를 기준으로 피크로스 데이터를 만드는 것을 테스트해봤는데

역시 많은 문제가 있었다. 나중에 실제 게임에 적용하는 과정에서는 컬러 이미지를 처리하는 과정을 Gray Scale처리를 진행하고 해당 이미지를 데이터화하는 방식으로 자동화 처리를 하면 좋을 듯하다.

 

 몇 가지 테스트한 영상은 다음과 같다.

 

테샤르의 게임 월드 : https://youtu.be/p-yJUEF2fK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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