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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개발일지) 피크로스(Picross), 노노그램(Nonograms) 만들기 -1

by 테샤르 2022. 8. 3.

피크로스(Picross), 노노그램(Nonograms) 만들기

 

<간략한 소개>

Scriptable을 통해서 Image를 데이터화 시키는 과정을 간단하게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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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exture를 넣고 MakeData 함수를 통하면 해당 Texture를 기반으로 Pixel을 읽고 해당 컬러값을 기반으로 여부를 판단하게 한다.

2. Data Array에서 선택하고 싶은 데이터를 클릭하면 추가 or 삭제가 가능하다. 값은 (boolean)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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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좌우 대칭인 이미지에 대한 처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CustomEditor를 통해서 OnInspectorGUI를 따로 구현했다.

데이터 클래스를 읽어서 해당 데이터의 존재여부에 따라 EditorGUI.DrawRect 의 Color를 Black 또는 White를 처리했다.

개인적으로는 20*20 사이즈가 되어야 해당 이미지가 어느정도 구분이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을 플레이할수 있게 처리하고 난 이후에

자동화하는 Editor Scene을 개발할 예정이다.

 

기반작업은 이전의 데이터를 참고해서 작업했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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