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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개발일지)솔리테어 클론다이크 시뮬레이터(Solitaire Klondike Simulator) -1

by 테샤르 2020. 12. 29.

솔리테어 클론다이크 시뮬레이터(Solitaire Klondike Simulator) -1

솔리테어는 혼자하는 카드게임을 총칭하는 말로 카드놀이를 말한다.

솔리테어의 종류를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게임모드인 (Klondike)를 시뮬레이터로 만들 예정이다.

 

게임 클리어 규칙은 다음과 같다.

파운데이션(Foundation)에 A ,2,3,4,5~10, J, Q, K의 순서의 카드를 모두 다 올리면 된다.

Deck에서는 카드를 셔플할수 있다. 모두 다 셔플 되면 다시 리셋된다.

타블루에 있는 오픈된 카드가 움직이면 뒷장의 클로즈된 카드는 오픈이 된다.

총 4개의 카드 세트가 파운데이션에 올라가면 끝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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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진행하는 개발은 솔리테어 클론다이크 모드를 Auto 플레이하는 모드는 만들고 클리어가 가능한 '탄' 데이터 및 개발과정의 검증을 자동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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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드의 셔플작업

2. Deck 작업

3. 트럼프 카드 상태 및 오픈, 타입 및 이동 작업

4. RayCastHit를 사용해서 터치 인식

5. 파운데이션 작업

6. 연속된 카드 이동 작업

7. NPC 플레이 구성

8. NPC 이동 우선순위 처리

9. 시뮬레이터 확장

 

 

구현된 영상은 다음과 같다.

 

테스트를 위해서 1차적으로 순차적인 덱 구성을 진행했다.

그리고 상태가 순식간에 바뀌기 때문에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Text를 화면에 추가했다.

 

카드의 뎁스를 구성하기 위해서 카드가 선택되는 순간 Transform Parent를 변경해서 Touch Root로 바라보고 이동이 모두 다 끝난 이후에 다시 이동된 슬롯의 Transform Parent로 변경을 진행했다.

 

아직 버그도 많고 상태 처리가 미숙해서 예외를 하나씩 잡아가면서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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