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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스도쿠 탄 만들기(Sudoku)

by 테샤르 2020. 12. 19.

스도쿠 탄 만들기(Sudoku)

머리를 쓰는 게임으로 1979년에 하워드 간즈(Howard Garns)가 넘버 플레이스(Number Place)라는 이름으로 대중에 소개돼서 일본의 잡지에서 스도쿠'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유래된 게임이다.

 

스도쿠(Sudoku)는 9*9 의 크기에 1~9까지의 숫자가 중복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된 것을 맞추는 게임을 말한다.

 

스도쿠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

 

 

3*3의 그룹 영역에 1~9값이 중복되지 않고 존재해야 하고

한 행의 가로 영역이 1~9 값이 중복되지 않고 존재해야 하고

한 행의 세로 영역이 1~9 값이 중복되지 않고 존재해야 한다.

 

게임은 다음과 같다. 완성되지 않은 스도쿠 조건에 맞는 숫자를 체워넣어는 게임이다.

 

Unity를 기반으로 만들었고 기본적으로는 공간을 만들고 스도쿠 룰에 의거한 탄을 생성을 진행한다.

스도쿠 탄을 유동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1~81의 공간 중에서 우선순위를 랜덤으로 지정하고 1~9에 값을 할당한다.

모든 공간을 만들때까지 계속한다. 진행하다 보면 실패하는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중간에 위의 모든 조건(그룹, 가로, 세로)에 값이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는 처음부터 탄을 만들기 시작한다.

 

영상 :  [링크]

 

Refresh 버튼을 통해서 탄을 바꾸도록 진행했다.

탄을 만들고 해당 만들어진 값을 데이터화 진행하고 난이도에 따른 빈칸을 만들어주면 게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나중에 실제 스도쿠를 게임으로 서비스 할때 데이터로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난이도에 따른 유추 가능한 공간과, 빈 곳의 개수를 조절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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