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5(완)
1. 맞고의 룰 만들기 (완료)
2. 플레이어 만들기 (완료)
3. 유효한 시드(승률 데이터 밸런스 데이터 만들기) (완료)
유효한 시드까지 작업을 한 영상을 기준으로 '시뮬레이터 프로토'는 마무리되었다.
-----------------------------------------------------------------------------------------------------------------------------------
유효한 시드 및 밸런스 데이터를 만들기는 과정은 간략하게 개발했다.
시드(밸런스 기준이 될 데이터)의 시작과 종료
반복 횟수, 그리고 한 번에 몇 개씩 플레이가 될지에 대한 판 개수
판에서 시드로 인한 카드가 세팅되고 플레이하고 종료되는 시점에서 유효한 시드 및 밸런스 데이터를 파일 입출력( I/O)을 통해서 데이터를 SaveFile.text 파일로 추출했다.
실제 시뮬레이터가 진행되는 영상이다.
시뮬레이터 진행하기 전 SaveFile.text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왼쪽(전) - 오른쪽(후)
실제 Json Parser 테스트를 해도 Json으로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은 프로토 타입이기 때문에 여기서 마무리를 할 예정이다.
실제 상용서비스까지 진행을 하려고 했으면 밸런스 기획자와 논의해서 필요한 밸런스 데이터를 추출해야 한다.
현 상황에서 자동 플레이하는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기준 밸런스에 필요한 데이터(승리 점수, 패배 점수, 보너스 패의 우선권, 흔들었는지에 대한 여부) 등등
그래도 이렇게 시뮬레이터를 구성해보니 재미도 있고 언젠간 쓸 수도 있을 것 같다.
★★★★☆
'개발 > 게임) 프로토타입'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스키 게임 프로토타입(Ski Game Prototype) (2) | 2020.08.10 |
---|---|
게임개발) 베지어 곡선(Bezier Curve) (0) | 2020.07.21 |
게임개발) 코인 연출(흩뿌리고 타겟 이동) (0) | 2020.06.16 |
개발일지)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4 (3) | 2020.06.15 |
개발일지)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3 (0) | 2020.06.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