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게임) 프로토타입

개발일지)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2

by 테샤르 2020. 5. 26.

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2

맞고에 대한 룰을 기반으로 먹는 위치라던지 점수를 추가한 플레이어 작업을 진행했다.

현 진행은 다음과 같다.

 

1. 맞고의 룰 만들기 

2. 플레이어 만들기 (현시점)

3. 유효한 시드(승률 데이터 밸런스 데이터 만들기)

작업된 영상은 다음과 같다.

1차적으로는 플레이어가 맞고의 룰(한턴당 한번 [1초])에 의거해서 자신의 카드(초록색)에서 카드를 선택하게 되고

그 선택한 카드를 내면 바닥 패(빨간색)에서 먹을 수 있는 카드를 조건에 의거한 검사를 진행하고

자신의 먹 은패(파란색)에 해당 먹은 카드를 포지션에 맞게 위치한다.

그리고 이후에는 점수에 대한 계산을 한다.

지금은 Go, Stop과, 폭탄, 흔들기 등등에 대한 추가 작업이 남아있다.

 

작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했던 요소가 내 손에서 카드를 내는 우선순위와 카드가 이미 2장이 깔려있고 한 장을 내서 선택하는 과정, 이렇게 선택하는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다.

1차적으로 상대방의 먹은 카드들과, 내가 먹은 카드들, 내손에 있는 카드들, 3가지 카드 그룹에 의거해서

상대방이 점수가 나는 상황(3광이상, 고도리 2개, 단 2개 이상 등등)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해당 점수 조건에 나는 패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먹어야 한다.(방어)

그 외 내가 점수가 날 수 있는 경우도 우선적으로 먹으려고 시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건이.. 생각보다 복잡하다.

그래도 조금씩 버그 잡고 하다 보면 진행이 될 것 같다.

몇 판 돌려 봤는데, 나중에 후보 순위 등등에서도 플레이는 잘하는 것 같다.

 

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시리즈

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1

 

개발일지) 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1

맞고 시뮬레이터 개발일지 -1 맞고의 시뮬레이터를 작업하고 있다. 목표는 특정 어떤 시드를 기준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과정에 대한 작업을 하고 있다. 첫날은 에디터에 대한 작업과 구조작��

drehzr.tistory.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