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문제해결) 유니티 빌드 에러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by 테샤르 2019. 12. 4.

유니티 빌드 에러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를 진행하면서 위와 같은 에러가 생겼다.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열심히 찾다 보니 Gradle 빌드가 정상적으로 안 되는 현상이었다.

안드로이드 SDK과 NDK를 해당 빌드가 세팅되는 타깃 버전으로도 변경해도 안 되는 현상으로 골치가 아팠는데.

결국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반응형

<기본 경로>

C:\Users\[사용자이름]\.gradle\caches 의 캐시파일을 모두 다 삭제하고 다시 빌드를 진행하니 진행이 되었다.

 

이슈는 아마 다른 Gradle버전으로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다가 맞지 않은 Gradle으로 캐싱이 되어있어서 그런 것으로 확인되었다. 캐시 폴더는 말 그대로 캐시 폴더이기 때문에 따로 백업하지 않고 삭제하면 된다.

 

Gradle Cache Build  : [링크]

 

Build Cache

As we have seen, built-in tasks, or tasks provided by plugins, are cacheable if their class is annotated with the Cacheable annotation. But what if you want to make cacheable a task whose class is not cacheable? Let’s take a concrete example: your build

docs.gradle.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