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드 에러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를 진행하면서 위와 같은 에러가 생겼다.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열심히 찾다 보니 Gradle 빌드가 정상적으로 안 되는 현상이었다.
안드로이드 SDK과 NDK를 해당 빌드가 세팅되는 타깃 버전으로도 변경해도 안 되는 현상으로 골치가 아팠는데.
결국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반응형
<기본 경로>
C:\Users\[사용자이름]\.gradle\caches 의 캐시파일을 모두 다 삭제하고 다시 빌드를 진행하니 진행이 되었다.
이슈는 아마 다른 Gradle버전으로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다가 맞지 않은 Gradle으로 캐싱이 되어있어서 그런 것으로 확인되었다. 캐시 폴더는 말 그대로 캐시 폴더이기 때문에 따로 백업하지 않고 삭제하면 된다.
Gradle Cache Build : [링크]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최적화 - 정적 게임 오브젝트(Static Object) (0) | 2019.12.20 |
---|---|
Unity) 특정 값을 제외한 랜덤한 값 구하기 (0) | 2019.12.16 |
Unity) 특수 폴더 이름 (Special Folder Name) (0) | 2019.12.06 |
Unity) 10000번의 Update 호출 (0) | 2019.12.06 |
Unity) 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전체) (0) | 2019.11.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