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전체)
유니티로 코드를 개발하다 보면 스크립트의 기본 생성이 되는 여러 가지 규칙을 생길 수 있다.
그럴 경우에는 코드 템플릿을 설정하면 템플릿으로 설정된 기본 형태로 코드가 생성된다.
설치된 유니티의 경로에 Scripte Templete의 경로의 기본 생성 파일의 규칙을 변경하는 것인데 대체적으로
기본 경로에 설치가 됬다는 가정하에는 다음과 같다.
기본 경로 :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유니티 허브 :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8.3.13f1\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Mac : Macintosh HD ▸ 응용 프로그램 ▸ Unity ▸ Hub ▸ Editor ▸ 2018.4.14f1 ▸ Unity ▸ Contents ▸ Resources ▸ ScriptTemplates
경로에 들어가면 위와같이 여러 가지 기본 템플릿 파일이 있다.
우리는 여러가지 템플릿 중에서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의 텍스트 문서를 문서 편집이 가능한 툴을 통해서 편집을 한다.
본인은 위와 같은 형태로 스크립트가 생성될경우에 노출되기를 희망한다.
이렇게 편집을 하고 저장을 하고 Unity 를 다시 Reload (Ctrl + R )을 눌러서 다시 로드를 해주고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변경한 템플릿으로 생성된다.
#AUTHOR#
#DATE#
의 구분은 UnityEditor.AssetModificationProcessor의 유니티 에디터가 다시 변경이 될 때에 처리되는 로직에서 변경해주는 것이다. 참고는 다음과 같다.
이 스크립트의 경로가 중요한데
해당 프로젝트의 Assets - Editor 의 하위에 스크립트가 있어야 처리가 된다.
스크립트 템플릿은 코드의 생산성을 높이고 정해진 규약으로 코드를 처리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설정을 한번 잡으면 좋다.
참고 URL : https://support.unity3d.com/hc/en-us/articles/210223733-How-to-customize-Unity-script-templat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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