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 게임 오브젝트(Static Object)
최적화를 위해서는 게임 플레이 중에 어떤 오브젝트가 움직일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정적(즉,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는 에디터 상에서 흔히 미리 계산될 수 있는데, 이것은 오브젝트 위치변화로 인한 데이터 무효화가 일어날 일이 없다는 것을 보장함으로써 가능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렌더링은 여러 정적 오브젝트들을 _배치_라고 불리우는 하나의 큰 오브젝트로 결합시킴으로써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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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에는 맨 우측상단에 Static 체크박스와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은 유니티 여러 다른 시스템들에게 해당 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해당 오브젝트는 각각의 시스템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static을 표시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이 없다고 생각되면 정적 최적화 연산을 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taticObjects.html
결론적으로는 정적인 오브젝트에서는 Static 처리를 하면 연산을 안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최적화를 가능하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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