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Delete 안되는 경우
File.Delete(Path)가 정상적으로 삭제가 안되고 있어서 문제를 좀 확인했다.
일단 File.Delete(Path)에 대해서 알필요가 있다.
<File.Delete 설명>
File.Delete는 System.IO.File 클래스의 메서드로 지정된 파일을 삭제하는 데 사용된다.
이 방법은 개별 파일에서만 작동하며 디렉터리를 삭제하려고 하면 예외가 발생한다.
<예시>
using System.IO;
string filePath = Application.dataPath + "/example.txt";
if (File.Exists(filePath))
{
File.Delete(filePath);
Debug.Log("File deleted: " + filePath);
}
else
{
Debug.LogError("File not found: " + filePa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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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Util.DeleteFileOrDirectory 설명>
FileUtil.DeleteFileOrDirectory는 UnityEditor.FileUtil 클래스의 메서드이며 지정된 파일 또는 디렉터리(그 안의 모든 파일 및 하위 디렉터리 포함)를 삭제하는 데 사용된다. 이 방법은 파일과 디렉토리 모두에서 작동하며 Unity에서 파일과 디렉토리를 삭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함수의 Path는 Root Folder에 상대적이지만 절대 경로로 허용이 가능하다.
<예시>
using UnityEditor;
string fileOrDirectoryPath = Application.dataPath + "/example";
if (Directory.Exists(fileOrDirectoryPath) || File.Exists(fileOrDirectoryPath))
{
FileUtil.DeleteFileOrDirectory(fileOrDirectoryPath);
Debug.Log("File or directory deleted: " + fileOrDirectoryPath);
}
else
{
Debug.LogError("File or directory not found: " + fileOrDirectoryPath);
}
사용하면서 Path가 상대적인 Path를 사용하다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던것 같다.
그런경우에는 FileUtil.DeleteFileOrDirectory를 사용해보자.
Unity File.Delete : [링크]
Unity FileUtil.DeleteFileOrDirectory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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