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정보:Build Report
(빌드 후 -Texture, Meshes,Animation, Sound, Script 용량,압축 정보 등등)
Unity에서 Build 를 하게되면 해당 Build 의 Report 라는 빌드 결과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이 정보에는 여러가지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빌드 과정에서 실제 용량이나 묶이는 리소스들을 파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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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빌드 정보 확인 방법 >
빌드 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빌드가 정상적으로 나온 경우에 노출된다.)
빌드 진행 이후의 Console의 메뉴 'Open Editor Log'를 선택하면
Editor.log가 열리게 된다.
Editor.log의 정보에서 'Build Report'를 검색하면 된다.
< 빌드 정보 >
빌드의 정보는 다양한데 리소스들의 이름과 용량, 퍼센트, 압축 여부 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준다.
추가로 정보를 찾다보니 UMP중에 관련된 Build Report Inspector라는것도 있어서 같이 정리한다.
Unity Build Report : [링크]
Build 자세한 정보 : [Unity Blog 링크]
Unity Build Report Inspector(Preview)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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