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이미지 로드 하기 (UnityWebReuqestTexture)
UnityWebReuqest에서 URL이미지를 가져와서 처리할수있도록 지원하는 UnityWebReuqestTexture라는게 존재한다.
단순히 WebRequest 로 Byte Stream을 읽어서 이미지를 만들수도 있지만 Unity에서 지원하는것을 사용하도록 하자
- 이 함수는 DownloadHandlerTexture 오브젝트를 UnityWebRequest에 연결합니다. DownloadHandlerTexture는 Unity 엔진에서 텍스처로 사용할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 최적화된 특수 다운로드 핸들러입니다.
- 이 클래스를 사용하면 원시 바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스크립트에서 텍스처를 수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에 비해 메모리 재할당이 크게 감소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Networking;
public class MyBehaviou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GetTexture());
}
IEnumerator GetTexture()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Texture.GetTexture("https://www.my-server.com/image.png");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Texture myTexture = ((DownloadHandlerTexture)www.downloadHandler).textur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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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해보면 다음과 같다.
Unity HTTP 서버에서 텍스쳐를 검색해서 가져오기(GET)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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