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System Manager
입력, RayCasting 및 전송 이벤트를 처리하는 역할을 하고 Scene 하나당 하나의 EventSystem만 사용가능 하다.
이벤트 시스템의 주요 역활은 다음과 같다.
선택된 것으로 간주되는 GameObject 관리
현재 사용중인 입력 모듈 정보
Raycasting 정보
입력 모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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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Mode에서 실행을 하고
Event System의 속성을 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알수있다.
EventSystem의 Inspector를 선택하고 실제 Component에 클릭해보면 정보가 갱신된다.
EventSystem의 속성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속성 | 설명 |
Pointer input Module of Type | 포인터의 입력된 이벤트 모듈 타입 |
Pointer | 포인터 인덱스 |
Position | 터치된 Canvas 좌표 |
eligibleForClick | 클릭 가능 여부 |
pointerEnter | 최초 클릭이벤트를 받는 Component 정보 |
last Pointer Press | 마지막으로 눌려진 Component 정보 |
pointerDrag | 드래그한 Component 정보 |
Use Drag Threshold | 드래그 한계점 |
Current Raycast | 현재 Raycast 정보 |
<Button 클릭했을때>
Unity EventSystem Manal : [링크]
Unity EventSystem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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