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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Event System Manager

by 테샤르 2022. 11. 17.

Event System Manager

 

입력, RayCasting 및 전송 이벤트를 처리하는 역할을 하고 Scene 하나당 하나의 EventSystem만 사용가능 하다.

이벤트 시스템의 주요 역활은 다음과 같다.

 

선택된 것으로 간주되는 GameObject 관리

현재 사용중인 입력 모듈 정보

Raycasting 정보

입력 모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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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Mode에서 실행을 하고

Event System의 속성을 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알수있다.

EventSystem의 Inspector를 선택하고 실제 Component에 클릭해보면 정보가 갱신된다.

EventSystem의 속성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속성 설명
Pointer input Module of Type 포인터의 입력된 이벤트 모듈 타입
Pointer 포인터 인덱스
Position 터치된 Canvas 좌표
eligibleForClick 클릭 가능 여부
pointerEnter 최초 클릭이벤트를 받는 Component 정보
last Pointer Press 마지막으로 눌려진 Component 정보
pointerDrag 드래그한 Component 정보
Use Drag Threshold 드래그 한계점
Current Raycast 현재 Raycast 정보

 

 

<Button 클릭했을때>

Unity EventSystem Manal : [링크]

 

Unity - Manual: Event System

Debugging C# code in Unity Event System The Event System is a way of sending events to objects in the application based on input, be it keyboard, mouse, touch, or custom input. The Event System consists of a few components that work together to send events

docs.unity3d.com

 

Unity EventSystem : [링크]

 

Unity - Scripting API: EventSystem

The EventSystem is responsible for processing and handling events in a Unity scene. A scene should only contain one EventSystem. The EventSystem works in conjunction with a number of modules and mostly just holds state and delegates functionality to specif

docs.unity3d.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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