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 Activity Window
Unity Version 2021.2.0a1 이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자산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오는데 얼마나 걸렸는지 알수있는 기능이 공식적으로 추가되었다.
[Assets]-[View in import Activity Win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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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Import Activtiy에서는 임포트하는 과정에서 걸린 시관과 해당 정보를 알수있다.
에셋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속성 | 설명 |
Asset | 현재 선택한 에셋의 이름입니다. 이 필드를 클릭하여 프로젝트 창에서 에셋을 찾을 수 있습니다. |
GUID | 에셋에 할당된 고유 GUID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전체에서 레퍼런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Asset Size | 에셋의 소스 파일 크기입니다. |
Path | 프로젝트의 루트 폴더를 기준으로 에셋의 파일 경로입니다. |
Editor Revision | 이 아티팩트를 생성한 에디터 버전입니다. |
Timestamp | 아티팩트 파일이 생성된 시간입니다. 이것은 Library 폴더에 있는 파일의 타임스탬프 값과 일치합니다. |
Duration | Unity가 가장 최근 임포트에서 이 에셋을 임포트하는 데 걸린 시간(밀리초)입니다. |
Reason for Import | 이 에셋의 가장 최근 임포트를 유발한 프로젝트의 변경(하나 또는 그 이상)에 대한 설명 및 관련 종속성 타입에 대한 세부 정보입니다. Reason for Import 필드에는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자체 검색바가 있습니다. 이는 에셋을 임포트해야 하는 이유가 많은 상황에서 유용합니다(예를 들어 컴퓨트 셰이더에는 플랫폼을 전환할 때 수정되는 많은 종속성이 있을 수 있음). |
Produced Files / Artifacts | Unity가 이 에셋을 마지막으로 임포트할 때 생성한 Library 폴더에 있는 파일 리스트입니다. 일반적으로 에셋당 하나의 아티팩트만 있지만 때로는 여러 개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Unity가 에셋의 미리보기를 생성하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에디터를 사용하는 동안 Unity는 에셋 임포트 결과(아티팩트)의 여러 버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각 아티팩트에는 레퍼런스용 아티팩트 ID가 있습니다. 이는 에셋의 GUID와 다릅니다. 현재 선택된 리비전을 현재 리비전이라고 하며, 에셋 리스트의 에셋이 선택될 때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일반적으로 리비전은 현재 리비전이 최신 리비전과 함께 시간순으로 정렬됩니다. 그러나 에셋의 아티팩트를 변경하는 작업을 Unity에서 실행 취소하면 현재 리비전이 이전에 캐시된 아티팩트로 되돌아가므로 가장 최근에 나열된 아티팩트가 아닙니다. |
종속성 | 에셋의 상태를 제어하는 에디터 및 프로젝트별 변수 리스트로, 변경되는 경우 다시 에셋 임포트를 트리거합니다. 종속성은 에셋 데이터베이스가 에셋의 상태를 추적하는 방법입니다. 즉, 에셋 종속성이 변경되면 임포트 결과가 달라지고 아티팩트의 새 리비전이 생성됩니다. 에셋의 종속성 타입과 변경의 원인을 이해하면 Unity의 에셋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고 워크플로 속도를 높이며 불필요한 임포트 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필드에는 종속성 필드에 포함된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자체 검색바가 있습니다. |
관련 Unity Forum : [링크]
Unity Import Activity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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