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PlayableGraph Visualizer

by 테샤르 2022. 11. 22.

Unity) PlayableGraph Visualizer

 

PlayableGraph Visualizer 패키지를 사용하면 장면에서 인스턴스화된 재생 가능한 그래프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Unity 설명>

  • Playables API는 동적 애니메이션 블렌딩을 허용합니다. 즉,장면 자체 애니메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기, 상자 및 함정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PlayableGraph에 동적으로 추가하고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layables API를 사용하면 AnimatorController 자산 생성 및 관리와 관련된 오버헤드 없이 단일 애니메이션을 쉽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블 API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혼합 그래프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혼합 가중치를 프레임별로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조건에 따라 필요에 따라 재생 가능한 노드를 추가하여 런타임에 PlayableGrap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노드가 활성화 및 비활성화되는 거대한 "일률적인" 그래프 대신 현재 상황의 요구 사항에 맞게 PlayableGraph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간단하게 패키지 설치해서 테스트해서 보면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PlayableGraph가 선택이 가능하다.

 

스크립트로도 Node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아직은 무언가 적용하기에는 마땅하지 않아서 간단하게 정리만 하고 끝낸다.

 

Unity PlayableGraph Visualizer : [링크]

 

About PlayableGraph Visualizer | Package Manager UI website

About PlayableGraph Visualizer Use the PlayableGraph Visualizer package to have a visual representation of the Playable graphs instantiated in the scene. Installing PlayableGraph Visualizer To install this package, follow the instructions in the Package Ma

docs.unity3d.com

Unity Playable Example : [링크]

 

Unity - Manual: Playables Examples

ScriptPlayable and PlayableBehaviour A Glossary of animation terms Playables Examples PlayableGraph Visualizer All of the examples in this document use the PlayableGraph Visualizer (Pictured below) to illustrate the trees and nodes created by the Playables

docs.unity3d.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