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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점진적 가비지 컬렉션 (User Incremental GC)

by 테샤르 2021. 4. 26.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 (User Incremental GC)

2019.1a 10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c#은 자동 메모리를 관리를 GC(Garbage Collection)가 자동으로 일어나고 프로그래머에게 비가시적으로 일어난다.

Unity는 기본적으로 Boehm-Demers-Weiser 가비지 컬렉터를 사용하는데 이는 Stop-the World 방식으로 처리된다고 한다. 이 방식은 가비지 컬렉터가 임의의 순간에 처리가 되게 되면 프레임 드랍 현상이 일어난다.

이러한 방법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점진적 GC 방식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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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Setting - Player - User incremental GC라는것을 체크하면 점진적 GC를 처리한다고 한다.

 

유니티 블로그에 결과를 참고하면 다음과 같다.

프로파일러를 보게되면 GC가 호출되는 순간이 프레임 드랍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을 사용하게 되면 분할되어서 원하는 60 fps를 유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결국 한 번에 하는 가비지 컬렉터가 아닌 여러 개의 작업으로 분할되어서 여러 프레임에 분산되어서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Unity Doc 자동 메모리 관리 이해 :  [ 링크 ]

 

자동 메모리 관리 이해 - Unity 매뉴얼

오브젝트나 문자열, 배열을 생성한 이후 저장하려면 메모리 공간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공간은 heap이라고 하는 중심 풀에서 할당됩니다. 메모리 공간을 할당받은 항목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docs.unity3d.com

 

기능 프리뷰: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 : [ 링크 ]

 

Feature Preview: Incremental Garbage Collection기능 프리뷰: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機能プレビュー:インク

Unity 19.1a10에 실험 버전으로 제공되는 새 기능인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게시물을 통해 이 기능이 어떤 것이며 프로젝트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이 기능에 대한 유니

blog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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