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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Memory Profiler

by 테샤르 2020. 11. 3.

Memory Profiler

 

 

Unity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최적화나 퍼포먼스를 확인할 때 사용하는 툴 중 'Memory'영역을 프로파일링 해주는 툴이다.

 

[Window] -[Package Manager]에서 Memory profiler라고 검색한다.

검색할 때 나오지 않으면 advaned라고 옆의 설정을 변경하면 검색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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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한 이후에는 [Window]-[Analysis]-[Memory Profiler] 메뉴가 생긴다.

클릭하게 되면 창이 한 개 뜬다.

현재를 기준으로 메모리를 확인하고 싶은 화면에서 Swap을 눌러서 SnapShot을 찍는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항목이 무수히 많이 나온다.

여기의 항목을 세분화해서 보고싶으면 클릭하면 더 상세하게 나온다.

많은 항목들이 보여서 정신이 없긴하지만. 대부분 확인하는 과정에서는 Static 여부 정적으로 처리를 해야 하는 정적 데이터인 경우에서는 필요하다. / 특이하게 메모리가 튀는 항목에 대해서 판별을 하거나 번들 같은 외부로에서 처리하거나, 압축을 한다던가 여러 가지를 진행 가능하다.

 

현 상황을 기준으로 메모리에 대한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프로파일러보다는 불편하기는 하지만 비교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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