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Storage 활용하기
이번에는 Firebase Storage를 활용해보자 단순 저장소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해당 이미지를 넣고 로드하는것도 가능하다.
Console 페이지에서 Storage 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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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age에서도 보안 규칙(접근제한) 을 설정할 수 있다.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서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코드>
Firebase.Storage.StorageReference https_reference =
storage.GetReferenceFromUrl("gs://test-6cbb5.appspot.com/temp.jpg");
const long maxAllowedSize = 1 * 1024 * 1024;
https_reference.GetBytesAsync(maxAllowedSize).ContinueWith((Task<byte[]> task) =>
{
if (task.IsFaulted || task.IsCanceled)
{
Debug.Log(task.Exception.ToString());
}
else
{
fileContents = task.Result;
Debug.Log("Finished downloading!");
}
});
private void UpdateTexture( byte[] fileContents){
Texture2D newPhoto = new Texture2D (1, 1);
newPhoto.LoadImage (fileContents);
newPhoto.Apply();
this.loadTexture = newPhoto;
Sprite sprite = Sprite.Create (newPhoto, new Rect(0,0,newPhoto.width,newPhoto.height), new Vector2(.5f,.5f));
this.m_Image.sprite = sprite;
}
런타임에서 해당 이미지파일을 정상적으로 불러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데이터파일, 이미지 파일을 교체하고 URL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면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Firebase Unity 파일 다운로드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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