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 리뷰) 미스트 오버(Mistover)

by 테샤르 2019. 10. 13.

미스트 오버

 

https://youtu.be/Nd9k8AohTKc

게임 이름 : 미스트 오버(Mistover)


개발사 :  크레프톤

장르 :  롤플레잉, 로그라이크, 턴

등급 : 12세 이용가

 

 

인류의 생존을 위한 탐험, 어느 날 절망의 기둥이 생겨나고 거기에서 나오는 미지의 존재 '환수', 환수들은 인류를 무차별 공격하기 시작했다.

인류는 환수의 공격에 무력할 수밖에 없었는데. 그렇게 모든 인류가 멸망하기 직전. 기적적으로 환수들이 한순간 사라졌고, 인류는 환수들이 다시 나타나기 전에 출현에 대비하기 위해 마지막 인류의 생존을 건 탐험이 시작된다.

조사대가 탐험하는 '절망의 기둥'안은 수많은 차원이 합쳐진 이질적인 공간이 눈앞에 펼쳐졌다.

 

 

다키스트 던전과 비슷한 국산형 게임으로 테라,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개발사인 '크레프톤'에서 개발한 싱글 게임이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탐험을 하면서 몬스터와 조우를 하게 되면 턴제 형식으로 전투를 하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집계를 하고 마을로 돌아가는 형태의 진행으로 스토리를 전개한다.

 

다키스트 던전과 비슷하게 마을과 탐험을 하기 전에 용병을 구하고 세팅하는 형태로 시나리오 -마을 - 던전 형태 게임을 플레이한다.

 

 

다키스트 던전과 차이로는 진형의 포맷이 조금 차이가 난다는 것 외에는 많은 시스템들이 비슷하다.

 

 

 

 

특이한 시스템으로 '멸망의 시계'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던전을 어떻게 클리어했는지에 따라 제약을 받는 시스템이 있다.

(시간, 남은 몬스터, 보물상자, 적정 레벨 등등) 그 외 많은 것들이 다키스트 던전의 게임을 많이 차용한 듯한 시스템들이 많다.  다키스트 던전과 같은 탐험하는 로그라이크 던전 형태의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는 한번 해볼 만한 게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