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 리뷰) 스카이 힐 (Sky Hill)

by 테샤르 2019. 9. 27.

스카이 힐 

 

 

 

https://youtu.be/R5tJ_VBtwQA

 

 

게임 이름 :  스카이 힐 (Sky Hill)

개발사 :  Mandragora

장르 : 액션, 어드벤처, 롤플레잉

등급 : - 

 

스토리 

 

세계 3차 대전이 끝나고, 세상은 돌연변이로 감염되고, 생필품은 바닥나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꼭대기에서 1층까지 이 엉망진창인 호텔을 내려가면서 싸우십시오. 무기를 제작하고, 음식을 찾고, 출구에 도달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갈가리 찢길 것입니다. 아니면, 굶주려 죽거나… 둘 다일 것입니다.

 

 

2D 횡 스크롤 로그 라이크 생존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난이도를 선택가능하고, 능력치를 투자할수 있다. 반복해서 하게되면 좀더 쉽게 게임의 앤딩을 볼수있는 시스템이다. 맨 윗층(100)에서 시작하게되는데 한층씩 내려가면서 1층으로 내려가는 것을 목표로 여러가지 상황(배고픔, HP)에 쫒기는 플레이를 하게된다.

 

스테이터스는 HP와 배고픔 게이지가 있으며 각각 100의 수치를 지닌다. HP는 말그대로 체력의 개념이며 0이 될 시, 게임 오버. 배고픔은 스테미너의 개념으로 보면 편하다. 방에서 방으로 이동시 1씩 소모 되며 엘리베이터로 이동시에는 2가 소모된다. 0이 되어도 게임 오버가 되지 않으며 배고픔이 0이된 순간부터는 체력을 대신 이동시 2씩 소모한다. HP과 배고픔의 수치에 따라 초상화의 얼굴 상태가 바뀌는데, 각각 30 이하일 시 상태가 바뀌며 수치가 내려갈 수록 더 망가진다.

 

내려가면서 흔히 말하는 아이템 파밍을 하다가 몬스터와 조우하게되는데 몬스터와 조우시 공격 또는 도망이라는 선택지를 선택할수있고 공격을 하게되면 턴방식의 공격으로 진행하게된다.

 

중간에 엘레베이터가 있는데 엘레베이터를 이용하면 열린 층까지는 즉시 이동이가능하다. 맨 윗층으로 가게되면 파밍한 한 재료를 가지고 조합을 해서 상위 등급의 아이템(무기) , 식재료, 유용한 유틸 아이템을 만들수 있다.

 

 

총평 :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확률형 게임으로 중간중간에 변수가 많고 간단하게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시스템적으로도 꽤나 흥미로운 게임이다.

 

 

★☆

 

 

 

개발사 : http://mandragoragames.com/skyhill/index.html

스팀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82140/SKYHIL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