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Mesh 만들기
유니티에서는 AI -Navigation을 지원한다.
Unity 3D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메뉴의 [Window- AI - Navigation]을 선택하면 설정창이 나온다.
Navigation 항목에는 4가지 서브 메뉴가 있다.
Agents - 길을 찾을 봇의 설정이고
Areas - 길을 찾는 영역 (우선순위)를 설정할수 있다.
Bake - Navmesh를 만들 설정이다.
Object - Navmesh를 만들기위한 Object를 설정하기 위함이다(이동 부락, 이동 가능, 점프 등등) 오브젝트 설정
Navmesh를 만들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Walkable을 선택하고 Bake를 하면 다음과 같이 NavMesh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Navmesh는 Scene당 한 개만 만들어지고 경로는 해당 Scene의 Assets 폴더에 위치하게 된다.
Navmesh를 생성하고 난 이후에 길 찾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NavMeshAgent의 스크립트가 연결된 오브젝트에 한정해서 이동에 대한 처리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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