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y(Script)로 (Freeze)프리즈 처리하기
Rigidboy는 물리에 대한 처리를 하기 위한 기본 컴포넌트이다.
Rigidboy를 사용하다보면 특정 순간에는 Freeze 기능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 위와 같이 처리하면 된다.
반응형
+) X와 Z의 포지션을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 모두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All;
Unity Rigidbody : [링크]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해결) Android 빌드 시 에러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MethodException: 2 errors (3) | 2020.04.22 |
---|---|
Unity)Unity Hierarchy 순서 변경 (14) | 2020.04.20 |
Unity) NavMesh 만들기 (11) | 2020.04.12 |
Unity)다중 Scene 로드 및 처리(Scene Additive) (6) | 2020.04.09 |
문제해결)Unity) Error - AnimationEvent has no function name specified! (0) | 2020.0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