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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Rigidboy(Script)로 (Freeze)프리즈 처리하기

by 테샤르 2020. 4. 14.

 Rigidboy(Script)로 (Freeze)프리즈 처리하기

Rigidboy는 물리에 대한 처리를 하기 위한 기본 컴포넌트이다.

Rigidboy를 사용하다보면 특정 순간에는 Freeze 기능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 위와 같이 처리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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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와 Z의 포지션을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 모두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All;


Unity Rigidbody : [링크]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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