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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Sorting Layout 셋팅하기

by 테샤르 2025. 1. 23.

Sorting Layout 셋팅하기



Unity 에서 Sorting Layout은 2D 에서 렌더링 순서를 지정하는데 사용하는 Component로 여러가지 복합적인 그려지는 과정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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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렬 그룹 내 렌더링 정렬 >

렌더링 그룹을 설정하게되면 해당 그룹에서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형태로 우선순위가 지정된다.

 

내부 정렬 그룹 정렬 프로세스

 

 

 < 스프라이트 정렬 :  Project Setting >

스프라이트의 포지션이나 정렬방식 설정 

 

< Canvas >

Sorting Layer 설정 및 Order In Layer 값 변경

< Sprite Renderer >

Sorting Layer 설정 및 Order In Layer 값 변경

 

< Sorting Layers 레이어 추가 >

[Project Settings] -[Tags and Layers]

 

 

 

 

 

기본적으로 Unity는 3D 의 깊이(Z - Depth)를 기준으로 처리가 되고 

UI에서는 Hierarchy의 순서를 기준으로 렌더링된다.

2D 의 특정 객체에 대한 렌더링의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Sorting Layer와 Order In Layer의 값을 통해서 설정을 한다.

 

 

Unity 2DSorting : [링크]

 

2D 정렬 - Unity 매뉴얼

Unity는 타입과 용도에 기반하여 우선 순위에 따라 렌더러를 정렬합니다.렌더러의 렌더 대기열을 통해 렌더러의 렌더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불투명 대기열 및 투명 대기열의 두

docs.unity3d.com

 

Unity Sorting Group : [링크]

 

정렬 그룹 - Unity 매뉴얼

정렬 그룹 을 사용하면 그룹 게임 오브젝트를 스프라이트 렌더러와 함께 그룹화하고, 해당 스프라이트를 렌더링하는 순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Unity는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동일한 정렬 그룹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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