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ing Layout 셋팅하기

Unity 에서 Sorting Layout은 2D 에서 렌더링 순서를 지정하는데 사용하는 Component로 여러가지 복합적인 그려지는 과정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된다.
< 정렬 그룹 내 렌더링 정렬 >
렌더링 그룹을 설정하게되면 해당 그룹에서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형태로 우선순위가 지정된다.

< 스프라이트 정렬 : Project Setting >
스프라이트의 포지션이나 정렬방식 설정

< Canvas >
Sorting Layer 설정 및 Order In Layer 값 변경

< Sprite Renderer >
Sorting Layer 설정 및 Order In Layer 값 변경

< Sorting Layers 레이어 추가 >
[Project Settings] -[Tags and Layers]

기본적으로 Unity는 3D 의 깊이(Z - Depth)를 기준으로 처리가 되고
UI에서는 Hierarchy의 순서를 기준으로 렌더링된다.
2D 의 특정 객체에 대한 렌더링의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Sorting Layer와 Order In Layer의 값을 통해서 설정을 한다.
Unity 2DSorting : [링크]
2D 정렬 - Unity 매뉴얼
Unity는 타입과 용도에 기반하여 우선 순위에 따라 렌더러를 정렬합니다.렌더러의 렌더 대기열을 통해 렌더러의 렌더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불투명 대기열 및 투명 대기열의 두
docs.unity3d.com
Unity Sorting Group : [링크]
정렬 그룹 - Unity 매뉴얼
정렬 그룹 을 사용하면 그룹 게임 오브젝트를 스프라이트 렌더러와 함께 그룹화하고, 해당 스프라이트를 렌더링하는 순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Unity는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동일한 정렬 그룹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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