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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 마케팅용어 : 시각 고정 효과(Visual Anchors Effect)

by 테샤르 2024. 7. 19.

마케팅용어 : 시각 고정 효과(Visual Anchors Effect)

 

 

소비자의 시각적 주의를 특정 지점이나 요소에 집중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디자인 기법으로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고, 소비자가 이를 중심으로 인식하고 평가하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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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원리와 효과 >

효과 설명
주의 집중 시각적 고정은 소비자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끌어당겨 메시지와 핵심을 명확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의 집중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인식할 수 있다.
기억 강화 시각적 고정 요소는 브랜드나 제품의 주요 특징이 기억에 더 잘 남도록 각인 시키는 효과가 있다.
시각적으로 두드러진 요소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오래 남아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선택 용의성 제품의 서비스의 선택을 용이하게 만든다.
소비자는 가장 눈에 띄는 것부터 인지하기 때문에 시각적인 요소들을 배치해서 특정 제품에 대한 유도나 구매 결정을 촉진 할 수 있다.
감정적 연결 시각적 고정 요소는 감정적 반응도 유발 할 수 있다.
특정 색상이나 이미지가 긍정적 감정을불러일으키면, 소비자가 브랜드로 인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된다.

 

 

 

< 다양한 적용방법 예시 > 

  적용 방법
컬러 대비 강렬한 색상이나 대비가 큰 색상을 조합하여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것.
ex) 회색 배경에 빨간색 버튼
크기 조절 제품의 주요 기능이나 해택(세일 등)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사용해서 시각적 관심을 끈다.
레이아웃 시각적요소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특정 방향으로 유도한다.
유도하고 싶은 제품을 중심에 배치하거나 시각적 흐름에 따라 눈긴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유도한다.
타이포 그래피 굵은 글씨체, 큰 글자 크기, 독특한 글꼴 등을 사용해서 중요한 메시지는 시각적인 차별화를 줘서 강조를 한다.
ex) 할인율 크게 표시 

 

 

 

시각 고정 효과(Visual Anchors Effect)는 소비자의 시각적 경험을 최적화 하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관된 디자인을 만드는데 있어서의 시각적 앵커의 역활 : [링크]

 

🧘🏻 Mastering the Visual Language: The Role of Visual Anchors in Creating a Consistent Design

Unlock the secret to creating user-friendly interfaces that guide users through the journey, with the power of visual anchors, a designer’s…

bootcamp.uxdesign.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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