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집 모양(Hexagon,HoneyComb)의 체력 게이지 표현
체력같은 표시를 할때 순차적으로 정렬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간단하게 테스트한 코드를 포스팅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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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0번째 인덱스를 기준으로 번갈아가면서 위치를 추가로 처리하는 간단한 코드로 게임의 체력 게이지나 특별한 갯수를 표현할때 종종 사용 한다.
<테스트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Health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mage healthImage = default;
private int healthCount = 7;
private float xSpacing => healthImage.rectTransform.sizeDelta.x / 2f;
private float ySpacing => healthImage.rectTransform.sizeDelta.y / 2f;
[SerializeField]
private List<Image> hearts = new List<Image>();
void Start()
{
for (int i = 0; i < healthCount; i++)
CreateEmptyHeart(i);
}
public void CreateEmptyHeart(int _heartIndex)
{
Image newHeart = Instantiate(healthImage);
newHeart.gameObject.SetActive(true);
newHeart.transform.SetParent(gameObject.transform);
hearts.Add(newHeart);
Vector2 prevHeartPos = Vector2.zero;
Vector2 pos = Vector2.zero;
if (_heartIndex == 0)
pos = Vector2.zero;
else
{
prevHeartPos = hearts[_heartIndex - 1].transform.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var xPosition = xSpacing / 2f + 25f;
var yPosition = ySpacing * ((_heartIndex % 2 == 1) ? -1 : +1);
pos = new Vector2(prevHeartPos.x + xPosition, prevHeartPos.y + yPosition);
}
newHeart.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pos;
newHeart.transform.localScale = Vector3.one;
}
}
Is there a way to create a “honeycomb” looking health UI using Layout Components?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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