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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앵커 프리셋(Anchor Presets)

by 테샤르 2024. 6. 3.

앵커 프리셋(Anchor Presets)


RectTransform을 사용하다보면 Anchor / Pivot 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앵커 프리셋을 잘 활용하면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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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프리셋 화면에서  Shift 버튼을 누르면 Pivot의 기준점이 표시된다.

 

기본 프리셋 화면에서 Alt 버튼을 누르면 확장되는 포지션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 여러가지 앵커 활용 법 >

왼쪽 코너가 부모의 왼쪽 하단 코너에, 그리고 오른쪽 코너가 부모의 우하단 코너에 고정된 UI 요소입니다. 이 요소의 코너는 해당 앵커에 대해 고정 오프셋을 유지합니다.
왼쪽 코너는 부모의 왼쪽 변에서 일정 퍼센티지에 해당하는 점에 고정되어 있고 오른쪽 코너는 부모 사각형의 오른쪽 변에서 일정 퍼센티지에 해당하는 점에 고정되어 있는 UI 요소입니다.

 

 

 

Unity 기본 레이아웃 : [링크]

 

기본 레이아웃 - Unity 매뉴얼

이 섹션에서는 UI 요소를 서로 간 비교하거나 캔버스와 비교하여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GameObject -> UI -> Image 메뉴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섹션을 참고하여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습

docs.unity3d.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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