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프리셋(Anchor Presets)
RectTransform을 사용하다보면 Anchor / Pivot 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앵커 프리셋을 잘 활용하면 좋다. (
반응형
기본 프리셋 화면에서 Shift 버튼을 누르면 Pivot의 기준점이 표시된다.
기본 프리셋 화면에서 Alt 버튼을 누르면 확장되는 포지션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 여러가지 앵커 활용 법 >
Unity 기본 레이아웃 : [링크]
기본 레이아웃 - Unity 매뉴얼
이 섹션에서는 UI 요소를 서로 간 비교하거나 캔버스와 비교하여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GameObject -> UI -> Image 메뉴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섹션을 참고하여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습
docs.unity3d.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