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ool을 사용한 2D Animation 이론
Unity Animation에 대한 12가지 기본 원칙에 대해 좋은 인사이트가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한다.
원본 링크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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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의 정의 >
애니메이션의 본질은 특정 타밍에 따라 서로 움직이는 인식 가능한 포즈를 생성하는 것이다.
인간이 애니메이션이라고 느끼는 최소 프레임은 12 프레임이고 요즘 기본 프레임은 24프레임(full frame)을 기준이다,
Unity 환경에서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다.
애니메이션을 하기 위한 구성요소를 분리해두고 피벗같은걸 조절 한다.
< 2D 애니메이션의 기본 >
1.스쿼시와 스트레치
2.기대
3.준비
4.포즈 대 포즈 또는 직진액션
5. 후속 조치 및 중복 조치
6.속도를 늦추고 속도를 늦추세요.
7.호
8. 보조액션
9. 타이밍
10. 과장
11.탄탄한 포즈
움직인과 타이밍에는 간격 또는 자세라는 두가지 주요한 특성이 존재한다.이를 상호 보완하면 좋은 애니메이션이 된다.
많은 요소들의 디테일한 움직임들이 모여서 애니메이션을 이뤄지는데 움직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게 한다.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의 경우는 시작과 끝의 상태도 자연스럽게 고려해서 작업해야 한다.
원문 내용은 훨씬 더 디테일한 설명들이 있어서 링크를 클릭해서 보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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