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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인적인 생각

개인생각) 게임 플레이에서 보상의 기대감 (전조 증상)

by 테샤르 2024. 5. 25.

게임 플레이에서 보상의 기대감 (전조 증상)

게임플레이 및 게임 개발을 하는 과정에서 보상을 주는 과정에 대한 유저의 인터렉티브한 상황을 표현해주는 디테일한 작업으로 해당 작업의 유무에 따라 유저가 보상을 받는 기대감을 느끼는 정도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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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전조 증상' 혹은 '전조' 정도로 표현하는데 지금은 많은 게임들에 포함되어있다.

수집형 게임에서는 뽑기(가챠)를 기준으로는 등급이 달라지기 때문에 세분화된 전조 증상이 존재한다.

 

< 전조 증상 예시 >

https://i.gifer.com/47Nx.gif

 

< 모바일 게임 뽑기 >

 

 

 

전조 증상은 유저에게 기대감을 증폭시켜주고 특별한 경험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과금적인 요소에도 많이 사용되곤 한다.

너무 과한 전조 증상을 넣다보면 그만큼 플레이 타임에 문제가 되거나 불만을 가지기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 내에서 특별한 케이스에 한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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