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게임) 개발관련

문제해결) Visual Studio 2020 로그인 실패로 인한 캐시 삭제

by 테샤르 2024. 3. 5.

 Visual Studio 2020 로그인 실패로 인한 캐시 삭제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로그인이 실패가 계속 나서 캐시를 삭제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간단하게 포스팅한다.

 

< 해결방법 >
LocalAppData 파일을 들어간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localAppData%

 

[직접 이동 경로]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
반응형

Microsoft\VisualStudio\{버전}\ComponentMedelCache 폴더를 찾는다.

 

 

 

 

해당 폴더를 삭제하고 다시 Visual Studio를 실행하고 Login을 진행한다.

 

 

< ComponentMedelCache 폴더 설명 > 

 

Visual Studio의 ComponentModelCache 폴더는 솔루션 및 프로젝트 파일과 관련된 메타데이터 및 캐시 정보를 저장하는 곳으로 이 폴더는 솔루션을 더 빠르게 로드하고 IntelliSense 및 기타 Visual Studio 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고 포함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설명
IntelliSense 데이터 Visual Studio는 IntelliSense를 사용하여 코드 작성을 돕습니다.
 이 때문에 Visual Studio는 솔루션의 코드와 관련된 IntelliSense 정보를 저장합니다. 이 정보는 코드 완성 및 코드 내비게이션을 빠르게 만듭니다.
프로젝트 및 솔루션 구조 Visual Studio는 솔루션 및 프로젝트 구조에 대한 정보를 캐시하여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솔루션을 열 때 솔루션 및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분석하지 않고 이전에 저장된 정보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디자이너 캐시 Visual Studio의 디자이너는 프로젝트 및 솔루션의 디자인 파일을 효율적으로 로드하고 표시하기 위해 캐시를 사용합니다. ComponentModelCache 폴더는 이러한 캐시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 폴더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필요가 없는 내부 Visual Studio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접근하거나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필요한 경우에만 해당 폴더에 대해 접근하고, 일반적으로는 Visual Studio가 이를 자동으로 관리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Visual Studio 2022 Clear Local Caches : [링크]

 

Visual Studio 2022 clear local caches - Microsoft Q&A

How to clear all the caches from Visual Studio? I started to use Visual Studio some month ago (first 2019 and then 2022). I had to uninstall and install again Visual Studio several times but I noticed a lot of garbage in the local cache directory (one…

learn.microsoft.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