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비용 변경 (에픽게임즈 요금 정책 변경 소식)
해당 포스팅은 23.10.06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팀 스위니의 언급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지난 7월 말부터 '재정적 문제'에 직면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말에는 에픽게임즈는 전체 직원의 16%에 해당하는 약 900명의 직원을 해고했다. 당시 팀 스위니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우리가 버는 돈보다 더 많은 돈을 지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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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은 예외고 '영화, TV, 차량 관련 엔진'에 부과될 예정이라고 한다.
게임 개발은 총 수익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는 경우에 5% 부과되는 지금의 방식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언리얼 엔진의 현재 라이선스 비용은 다음과 같다.
<언리얼 엔진 가격 FAQ>
언리얼 엔진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
언리얼 엔진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사용 용도에 따라 라이선스 조건에 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표준 EULA 조항에 따라 언리얼 엔진은 학습 또는 내부 프로젝트 개발용으로 사용 시 무료이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커스텀 프로젝트, 선형 콘텐츠(영화, TV 쇼 등)를 비롯한 상업 프로젝트 배포 시, 로열티 면제 금액 미만의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5%의 로열티는 게임과 같이 언리얼 엔진 코드가 포함된 규격화된 제품을 배포하고 제품 총 수입이 $1,000,000 USD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부과됩니다. 이 경우, $1,000,000 USD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기술 지원, 전담 교육, 그리고 로열티 무료, 조정 또는 다른 로열티 기준 등을 협상할 수 있는 맞춤형 라이선스 옵션도 있습니다. 게임 분야 또는 게임 외 산업분야를 위한 맞춤형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
언리얼 엔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EULA)은 무엇인가요? |
언리얼 엔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서는 귀하의 언리얼 엔진 사용 방법에 대한 법적 효력을 부여하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 때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학습 또는 내부 프로젝트 개발용으로 사용 시 무료이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커스텀 프로젝트, 선형 콘텐츠(영화, TV 쇼 등)를 비롯한 상업 프로젝트 배포 시, 로열티 면제 금액 미만의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5%의 로열티는 게임과 같이 언리얼 엔진 코드가 포함된 규격화된 제품을 배포하고 제품 총 수입이 $1,000,000 USD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부과됩니다. 이 경우, $1,000,000 USD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로열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 출시 섹션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언리얼 엔진 라이선스 : [링크]
원본 - 게임메카 :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가격 인상 예정, 게임 개발은 예외]
원본 - 디스이즈 게임 : [언리얼 엔진도 가격 올린다, 그런데 게임 밖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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