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식

소식) 언리얼 엔진 비용 변경 (에픽게임즈 요금 정책 변경 소식) 23.10.06

by 테샤르 2023. 10. 11.

언리얼 엔진 비용 변경 (에픽게임즈 요금 정책 변경 소식)

해당 포스팅은 23.10.06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팀 스위니의 언급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지난 7월 말부터 '재정적 문제'에 직면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말에는 에픽게임즈는 전체 직원의 16%에 해당하는 약 900명의 직원을 해고했다. 당시 팀 스위니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우리가 버는 돈보다 더 많은 돈을 지출했다"고 말했다.

 

반응형

게임 개발은 예외고 '영화, TV, 차량 관련 엔진'에 부과될 예정이라고 한다.

게임 개발은 총 수익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는 경우에 5% 부과되는 지금의 방식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언리얼 엔진의 현재 라이선스 비용은 다음과 같다.

<언리얼 엔진 가격 FAQ>

언리얼 엔진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언리얼 엔진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사용 용도에 따라 라이선스 조건에 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표준 EULA 조항에 따라 언리얼 엔진은 학습 또는 내부 프로젝트 개발용으로 사용 시 무료이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커스텀 프로젝트, 선형 콘텐츠(영화, TV 쇼 등)를 비롯한 상업 프로젝트 배포 시, 로열티 면제 금액 미만의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5%의 로열티는 게임과 같이 언리얼 엔진 코드가 포함된 규격화된 제품을 배포하고 제품 총 수입이 $1,000,000 USD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부과됩니다. 이 경우, $1,000,000 USD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기술 지원, 전담 교육, 그리고 로열티 무료, 조정 또는 다른 로열티 기준 등을 협상할 수 있는 맞춤형 라이선스 옵션도 있습니다. 게임 분야 또는 게임 외 산업분야를 위한 맞춤형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언리얼 엔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EULA)은 무엇인가요?
언리얼 엔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서는 귀하의 언리얼 엔진 사용 방법에 대한 법적 효력을 부여하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 때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학습 또는 내부 프로젝트 개발용으로 사용 시 무료이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커스텀 프로젝트, 선형 콘텐츠(영화, TV 쇼 등)를 비롯한 상업 프로젝트 배포 시, 로열티 면제 금액 미만의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5%의 로열티는 게임과 같이 언리얼 엔진 코드가 포함된 규격화된 제품을 배포하고 제품 총 수입이 $1,000,000 USD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부과됩니다. 이 경우, $1,000,000 USD까지는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로열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 출시 섹션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라이선스 : [링크]

 

언리얼 엔진(UE5) 라이선스 옵션

언리얼 엔진 라이선스 옵션 및 기술 지원, 전담 교육 옵션 등을 알아보세요.

www.unrealengine.com

 

원본 - 게임메카 :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가격 인상 예정, 게임 개발은 예외]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가격 인상 예정, 게임 개발은 예외

얼마 전 유니티에 이어, 이번엔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을 구독 서비스로 전환해 가격을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게임 개발은 영향 받지 않을 예정이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언리

www.gamemeca.com

원본 - 디스이즈 게임 : [언리얼 엔진도 가격 올린다, 그런데 게임 밖에서?]

 

언리얼 엔진도 가격 올린다, 그런데 게임 밖에서?

에픽게임즈는 약 900명의 직원을 해고한 상황

www.thisisgame.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