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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인적인 생각

개인생각) 자동 플레이(Agent)를 만드는 방식에 대한 고민

by 테샤르 2022. 6. 25.

자동 플레이(Agent)를 만드는 방식에 대한 고민

자동플레이를 만드는 방식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정리겸 포스팅하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자동 플레이를 개발하는 것이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것인데 2가지 방식의 개발 방식에 대해서 개인적인 경험에 의거한 포스팅이다.

1.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함께 포함되는 방법

2.완성된 게임을 자동 플레이를 할수있도록 개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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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의 경우는 개발하는 과정에서 자동플레이를 고려해두고 종속적인 형태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결국 개발하는 과정에서 테스트는 동반하게되는데 이 테스트를 1차적으로 해결해주거나 혹은 데이터를 추출하는데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으로는 본 개발보다 더 큰 개발을 진행해야 한다.

 

2번의 경우는 방식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지만 복잡해진다.

특정 상황에서 필요한 Agent 객체를 만들고 필요한 항목들을 찾아서 추가로 이벤트를 후킹하던지 미리 셋팅된 인풋을 메시지 방식으로 처리하는 방법이다.

 

1번의 케이스에서는 본인이 관련된 로직을 전체를 작업할때는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경우에서는 2번의 케이스로 접근하는것 같다.

게임의 튜토리얼중 유저의 액션이 포함된 튜토리얼도 2번의 형태로 작업이 많이 진행되었던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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