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살아가는것에 있어서

일상생활) 양평 두물머리 from 아내

by 테샤르 2022. 4. 16.

​양평 두물머리 from 아내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851에 위치한 '양평 두물머리'이다. 

양평 두물머리는 21,22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100개의 광광지 100선에 포함된 장소이다.

 

 

 

두물머리는 점심 이후에 사람들이 엄청 많이 밀려서 주차장 대기줄도 길었다. 주차장은 (무료)가 있는데 산책로가 있는 곳은 유료 3000원(선불)인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산책로를 편하게 갈수 있다.

두물머리의 명물인 연핫도그도 당연히 먹었다.

중간에 가다가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십니까?' 라는 통과하는 곳도 있었다. 나와 아내는 '표준'까지는 잘 통과가 되었다.

중간에 커피를 직접 키워서 로스팅해서 내어주는 카페에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연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반응형

 

두물머리의 명소인 두물경이다. 이곳이 실제 2개의 강물(북한강, 남한강)이 합치는곳이다.

두물경 밑에는 해동지도를 각인한 타일이 깔려있었다.

 

날씨가 화창한날이라서 그런지 자전거를 탄 라이더분들이 엄청 많았고, 강아지와 산책하는 부부와 연인들이 엄청 많았다.

돗자리를 깔고 한가롭게 즐기는 가족들과 유치원에서 견학온 애기들도 있었다.

중간중간 식물을 파는 가게들과 노점도 있었다.

연꽃은 6월 말부터 피기 때문에  6월 이후에 가는게 더 좋아보인다. 지금은 강과 하늘의 청량함이 좋은 산책가기 좋은 날씨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린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