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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Asmdef (어셈블리 정의)

by 테샤르 2021. 11. 2.

Asmdef (어셈블리 정의)

 

Unity에서 어셈블리로 따로 정의해서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어셈블리 파일로 관리를 하게되면 특정 스크립트만 따로 재 빌드해서 컴파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어셈블리 정의가 따로 없으면 하나의 어셈블리 파일에 같이 컴파일된다.

컴파일되는 항목을 분리해서 사용하면 컴파일 시간도 단축되고 독립성도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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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mdef 생성을 원하는 폴더를 클릭해서 [Create] - [Assembly Definition] 메뉴를 선택한다.

 새로 생성된 어셈블리 파일이 정상적으로 추가된것을 확인 가능하다.

 

Asmdef 파일 속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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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Referenced 사전 정의된 어셈블리가 어셈블리를 참조하는지 여부 (자동 참조)
No Engine References UnityEngine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 여부
Override References 사전 컴파일된(플러그인) 어셈블리에 대한 레퍼런스
Define Constraints 조건부 어셈블리 포함 (Project Setting - Player의 Script Compilation의 Define Symbols)
User GUIDs 어셈블리의 정의를 참조를 이름이 아닌 GUID로 참조, 이름이 변경되도 참조에 문제 x
Platforms 플랫폼 구분처리
Version Defines 버전에 대한 구분 

 

어셈블리로 구분했을대 해당 스크립트가 어떤 어셈블리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인스펙터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Unity 어셈블리 정의 : [링크]

 

어셈블리 정의 - Unity 매뉴얼

어셈블리 정의 및 어셈블리 레퍼런스는 스크립트를 어셈블리로 구성할 수 있는 에셋입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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