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def (어셈블리 정의)
Unity에서 어셈블리로 따로 정의해서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어셈블리 파일로 관리를 하게되면 특정 스크립트만 따로 재 빌드해서 컴파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어셈블리 정의가 따로 없으면 하나의 어셈블리 파일에 같이 컴파일된다.
컴파일되는 항목을 분리해서 사용하면 컴파일 시간도 단축되고 독립성도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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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mdef 생성을 원하는 폴더를 클릭해서 [Create] - [Assembly Definition] 메뉴를 선택한다.
새로 생성된 어셈블리 파일이 정상적으로 추가된것을 확인 가능하다.
Asmdef 파일 속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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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Referenced | 사전 정의된 어셈블리가 어셈블리를 참조하는지 여부 (자동 참조) |
No Engine References | UnityEngine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 여부 |
Override References | 사전 컴파일된(플러그인) 어셈블리에 대한 레퍼런스 |
Define Constraints | 조건부 어셈블리 포함 (Project Setting - Player의 Script Compilation의 Define Symbols) |
User GUIDs | 어셈블리의 정의를 참조를 이름이 아닌 GUID로 참조, 이름이 변경되도 참조에 문제 x |
Platforms | 플랫폼 구분처리 |
Version Defines | 버전에 대한 구분 |
어셈블리로 구분했을대 해당 스크립트가 어떤 어셈블리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인스펙터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Unity 어셈블리 정의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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