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프로젝트 설정 / 커맨드 라인 설정
Unity에서 추가로 환경을 변경(불칸렌더러, opengl) 하기 위해서는 커맨드 라인으로 추가해야 한다.
고급 프로젝트 설정에 추가로 커맨드 라인 인자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적용된다.
-force-vulkan 으로 불칸렌더러를 실행하면 상단이 바뀐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여러 가지 커맨드 라인들이 존재한다.
-force-vulkan | Editor가 렌더링에 Vulkan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API는 플레이어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 |
-force-glCore | Editor가 렌더링을 위해 OpenGL 3/4 코어 프로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편집기는 사용 가능한 최상의 OpenGL 버전과 OpenGL 드라이버에 의해 노출된 모든 OpenGL 확장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플랫폼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편집기는 Direct3D를 사용합니다. |
-force-free | Unity Pro 라이선스가 설치되어 있어도 머신에 무료 Unity 라이선스가 있는 것처럼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
-stackTraceLogType | 자세한 디버깅을 허용합니다. 모든 설정에서 없음 , 스크립트만 및 전체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예: -stackTraceLogType Full). |
-profiler-enable | 플레이어 또는 에디터의 시작을 프로파일링합니다. 플레이어와 함께 이 인수를 사용하면 빌드 설정에서 자동 연결 프로파일러 옵션이 활성화된 플레이어를 빌드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Editor와 함께 이 인수를 사용하면 Editor 시작 시 Profiler 창에 Profiler 정보 수집 및 표시가 시작됩니다. |
Unity Command Line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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