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심볼 활성화(Enabling Android symbols)
Unity는 스택 추적을 기호화하고 앱을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라이브러리용 기호가 있는 패키지를 생성할 수 있다. 심볼화 는 활성 메모리 주소를 메서드 이름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충돌이 발생한 위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호 패키지를 Google Play Console에 업로드하여 Android Vitals 대시보드에서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스택 추적을 할 수 있다.
Project Settings-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Scripting Backend
옵션을 Mono -> IL2 CPP 일 때 Create symbols.zip이 활성화된다.
Build를 진행하게 되면 해당 apk와 symbols.zip 두 가지 파일이 생성이 된다.
해당 symbol.zip(ublic 또는 Debugging 심볼) 파일을 Google Play Console에 등록해주면 된다.
심볼 패키지를 업로드하면 Google Play는 Android Vitals > Crashes and ANRs에서 수신하는 모든 크래시를 심볼화합니다. 그러면 실제
참고: 심볼 패키지를 업로드하기 전에 Google Play에서 수신한 크래시 및 ANR는 심볼화 되지 않습니다. (올라간 시점부터 수집된 항목에 대해서만 반영)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실제 콜 스택으로 변경돼서 보인다.
Unity Android 심볼 활성화 : [링크]
Android 심볼 활성화 - Unity 매뉴얼
Unity는 스택 추적을 심볼화하고 앱을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라이브러리용 심볼이 포함된 패키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심볼화는 활성 메모리 주소를 사용 가능한 정보(예: 메
docs.unity.cn
Unity Android Symbols : [링크]
Unity - Manual: Android symbols
App patching for fast development iteration Single-Pass Stereo Rendering for Android Android symbols To help you debug your application, Unity can generate a package that contains symbol files for native Unity libraries. Symbol files contain a table that t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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