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심볼 활성화(Enabling Android symbols)
Unity는 스택 추적을 기호화하고 앱을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라이브러리용 기호가 있는 패키지를 생성할 수 있다. 심볼화 는 활성 메모리 주소를 메서드 이름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충돌이 발생한 위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호 패키지를 Google Play Console에 업로드하여 Android Vitals 대시보드에서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스택 추적을 할 수 있다.
Project Settings-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Scripting Backend
옵션을 Mono -> IL2 CPP 일 때 Create symbols.zip이 활성화된다.
Build를 진행하게 되면 해당 apk와 symbols.zip 두 가지 파일이 생성이 된다.
해당 symbol.zip(ublic 또는 Debugging 심볼) 파일을 Google Play Console에 등록해주면 된다.
심볼 패키지를 업로드하면 Google Play는 Android Vitals > Crashes and ANRs에서 수신하는 모든 크래시를 심볼화합니다. 그러면 실제
참고: 심볼 패키지를 업로드하기 전에 Google Play에서 수신한 크래시 및 ANR는 심볼화 되지 않습니다. (올라간 시점부터 수집된 항목에 대해서만 반영)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실제 콜 스택으로 변경돼서 보인다.
Unity Android 심볼 활성화 : [링크]
Unity Android Symbols : [링크]
★☆☆☆☆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oogle Admob 적용하기(광고붙이기) (0) | 2021.10.25 |
---|---|
Unity) 기즈모 활용 하기(Gizmos) (0) | 2021.10.13 |
Unity) 앱 난독화(Proguard) (2) | 2021.10.04 |
Unity)문재해결) Fatal Error Logs/AssetImportWorker0.prev.log: 다른 프로세스가 파일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0) | 2021.09.29 |
문제해결)Unity)The option 'android.enableR8' is deprecated and should not be used anymore. (2) | 2021.09.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