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mob 적용하기(광고붙이기)
Unity admob을 샘플로 적용하면서 포스팅을 정리한다.
테스트 버전은 GoogleMobileAds-v6.1.2 으로 진행했다.
Google Admob SDK .unitypacakge를 import 진행한다.
이후 Assets-Google Mobile Ads - Setting 메뉴를 클릭하면
GoogleMobileAdsSettings라는 ScriptableObject가 생겨난다.
앱의 Ads ID를 추가한다.
현재는 테스트 Sample ID로 입력해서 테스트했다.
광고 ID를 입력하려면 Admob에 가입되고 설정을 추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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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광고들을 추가로 설정하고 해당 코드에서 호출하는 처리를 진행한다.
<배너 : [링크]>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
public class GoogleMobileAdsDemo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
public void Start()
{
// Initialize the Google Mobile Ads SDK.
MobileAds.Initialize(initStatus => { });
this.RequestBanner();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2934735716";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Create a 320x50 banner at the top of the screen.
this.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Top);
}
}
<전면광고 : [링크]>
using GoogleMobileAds.Api;
...
private InterstitialAd interstitial;
private void RequestInterstitial()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elif UNITY_IPHONE
string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4411468910";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Initialize an InterstitialAd.
this.interstitial = new InterstitialAd(adUnitId);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interstitial with the request.
this.interstitial.LoadAd(request);
}
private void GameOver()
{
if (this.interstitial.IsLoaded()) {
this.interstitial.Show();
}
}
<보상형 광고 : [링크]>
public class GoogleMobileAdsDemo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RewardedAd rewardedAd;
...
public void Start()
{
#if UNITY_ANDROID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5224354917";
#elif UNITY_IPHONE
adUnitId = "ca-app-pub-3940256099942544/1712485313";
#else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this.rewardedAd = new RewardedAd(adUnitId);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rewarded ad with the request.
this.rewardedAd.LoadAd(request);
}
}
<광고 관련된 이벤트>
OnAdLoaded | 광고 로드가 완료될때 실행되는 메소드 |
OnAdFailedToLoad | 광고가 로드를 실패할때 실행되는 메소드. (Message를 통해서 실패 유형을 설명을 확인가능) |
OnAdOpening | 광고가 표시되면서 화면을 덮을때 실행되는 메소드 (게임루프를 일시정지, 오디오출력 일시정지 등) |
OnAdFailedToShow | 광고 표시에 실패할때 실행되는 메소드 |
OnUserEarnedReward | 보상을 받을때 실행되는 메소드 |
OnAdClosed | 닫을때 실행되는 메소드 |
<실제 Android Phone 테스트 영상>
Unity Google Admob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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