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개인적인 생각

개인생각)채용 후회되는 직원에 대한 생각

by 테샤르 2021. 9. 25.

채용 후회되는 직원에 대한 생각

채용 후회되는 직원 Top 5라는 사람인의 설문조사를 보게 되었다.

좀 오래된 자료이긴 한데 (2019.05.29) 많은 공감이 되는 내용이었다.

 

실제 회사에서 뿐 아니고 같이 일하는 동료 입장에서도 좀 아쉬울 듯하다.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1순위를 뽑으라고 하면 결국 '업무 진행'이라고 생각한다.

 

혼자 일하는 업무가 아닌 이상에서는 같이 협업을 하게 되는데. 스펙만 좋고 실무 못하는 유형이 되면 스펙이 좋기 때문에 더 좋은 대우(연봉, 첫인상, 기대)가 크다고 생각한다.

 

 

'기업들이 스펙보다 실무 능력이 뛰어난 실전형 인재를 찾는 경향이 가속화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 직원을 채용하게 된 이유로는 절반을 넘는 57.8%(복수응답) 채용이 급해서를 들었다. 계속해서 지원자가 적어서’(21.9%), ‘입사 후 태도가 변해서’(16.4%), ‘스펙만 보고 평가해서’(13.7%), ‘면접 프로세스가 체계적이지 못해서’(6.6%), ‘CEO 등 윗선의 지시로 결정되어서(6.3%) 등의 답변이 이어졌다.'

 

 

게임 업계에서는 업계 경력에 비례한 능력을 기대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연차가 늘어날수록

더 많이 알고 잘해야 하는 것 같다.

 

 

원문보기 : [사람인]

 

“왜 뽑았지? 채용 후회되는 직원 1위는?” | 취업뉴스 - 사람인

- 스펙만 좋고 실무 못하는 ‘빈수레형’- 채용 후회되는 직원 뽑은 이유는 ‘채용이 급해서’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이 인사담당자 350명을 대상으로 ‘채용이

www.saramin.co.kr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