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Tile Map 만들기
유니티 2D Tile Map 관련된 포스팅이다.
기본적으로 2D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주고
[GameObject]-[2D Object] - [ Tilemap ]을 설정하게 되면 Tile Map Grid가 Hierarchy에 생기게 된다.
Unity Title Map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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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이트는 Multiple 모드로 변경하고 Pixels Per Unit 사이즈는 해당 타일 맵의 사이즈로 조절하면 된다.
or Pixcels Per Unit 사이즈를 기본값으로 두고 Tile이 그려지는 Grid 값을 변경해도 된다.
스프라이트를 Tile Palette로 등록하고 사용하면 된다.
[Window]-[2D]-[Tile Palette]로 들어 가면 Tile Palette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Create New Palette로 새로운 타일 맵 팔레트를 생성해서 해당 Sprite를 임포트 한다.
팔레트의 메뉴 항목은 다음과 같다.
페인트 항목을 통해서 Grid에 선택한 Tile을 클릭하게 되면 Tile에 선택한 항목이 생성된다.
타일 맵의 순서는 Order in Layer 항목을 통해서 조절이 가능하다.
키보드 '['와 ']'를 통해서 타일 맵 회전도 가능하다.
이렇게 쉽게 Unity에서는 타일 맵으로 맵을 만들 수 있다.
2D 타일 맵으로 작업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단순 Rect Tile 뿐 아니라 Hex 형태의 타일도 가능하다.
2D Isometric 타일에 대한 참고 링크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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