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개발 꿀 팁 (Unity 공식)
Unity Korea의 영상중 2D 개발 꿀팁이라는 항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돼서 정리한 포스팅이다.
<목차>
2D 템플릿으로 2D 프로젝트 시작하기
스프라이트의 단위당 픽셀 선택
2D PSD Importer
픽셀 오버드로우 줄이기
콜라이더 합치기
<2D 템플릿으로 2D 프로젝트 시작하기>
2D로 개발할때 템플릿을 선택하게 되면 3D 관련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좀 더 가볍게 개발이 가능하다 내부에 포함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2D animation, 2D pixel Perfect, 2D PSD Importer, 2D SrptieShape 등이 포함되어있다.
<스프라이트의 단위당 픽셀 선택>
2D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Pixcels Per Unity 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개발하는 과정에서 크기를 지정해서 하게되면 비율도 일정하게 되고 개발하는데 꼭 필요하다.
아래의 예시는 2Unity의 기준은 64/32픽셀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이다.
<2D PSD Importer>
포토샵에서 Layer를 기반으로 구성된 PSD 파일을 임포트 하면 그에 맞는 Hierarchy로 생성돼 주는 기능이다.
2D PSD import Doc : [링크]
<픽셀 오버드로우 줄이기>
2D 라이팅이 추가되면서 2D의 픽셀 연산이 많아지면서 추가된 기능으로
Sprite Editor에서 Path를 만들어서 폴리곤을 만들면 연산이 줄어든다고 한다.
<콜라이더 합치기>
2D Tile에서도 콜라이더를 여러개를 두는 것이 아닌 한 개로 합치면 성능이 더 좋아진다고 한다.
결국 연산을 어떤걸 기준으로 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것 같다,
컴포지트 콜라이더 2D(Composite Collider 2D)
Unity Doc Composite Collider 2D : [링크]
Unity Blog : [링크]
Unity Korea 원본 영상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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