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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2D 개발 꿀 팁 (Unity 공식)

by 테샤르 2021. 3. 22.

2D 개발 꿀 팁 (Unity 공식)

Unity Korea의 영상중 2D 개발 꿀팁이라는 항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돼서 정리한 포스팅이다.

<목차>

2D 템플릿으로 2D 프로젝트 시작하기
스프라이트의 단위당 픽셀 선택
2D PSD Importer
픽셀 오버드로우 줄이기
콜라이더 합치기

 

 

<2D 템플릿으로 2D 프로젝트 시작하기>

2D로 개발할때 템플릿을 선택하게 되면 3D 관련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좀 더 가볍게 개발이 가능하다 내부에 포함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2D animation, 2D pixel Perfect, 2D PSD Importer, 2D SrptieShape 등이 포함되어있다.

 

 

<스프라이트의 단위당 픽셀 선택>

2D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Pixcels Per Unity 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개발하는 과정에서 크기를 지정해서 하게되면 비율도 일정하게 되고 개발하는데 꼭 필요하다.

아래의 예시는 2Unity의 기준은 64/32픽셀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이다.

<2D PSD Importer>

포토샵에서 Layer를 기반으로 구성된 PSD 파일을 임포트 하면 그에 맞는 Hierarchy로 생성돼 주는 기능이다.

 

2D PSD import Doc : [링크]

 

Overview | 2D PSD Importer | 5.0.0-pre.2

Overview The PSD Importer is an Asset importer specifically for importing Adobe Photoshop .psb files into Unity, and generating a Prefab of Sprites based on the imported source file. The .psb file format is functionally identical to the more common Adobe .

docs.unity3d.com

<픽셀 오버드로우 줄이기>

2D 라이팅이 추가되면서 2D의 픽셀 연산이 많아지면서 추가된 기능으로 

Sprite Editor에서 Path를 만들어서 폴리곤을 만들면 연산이 줄어든다고 한다.

 


<콜라이더 합치기>

2D Tile에서도 콜라이더를 여러개를 두는 것이 아닌 한 개로 합치면 성능이 더 좋아진다고 한다.

결국 연산을 어떤걸 기준으로 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것 같다,

 

컴포지트 콜라이더 2D(Composite Collider 2D)

Unity Doc Composite Collider 2D : [링크]

 

Unity - Manual: Composite Collider 2D

Composite Collider 2D Switch to Scripting The Composite Collider 2D componentA functional part of a GameObject. A GameObject can contain any number of components. Unity has many built-in components, and you can create your own by writing scripts that inher

docs.unity.cn

 

Unity Blog : [링크]

 

A lightning round of great tips for 2D games

Are you planning to make a 2D game with Unity? Then take a look at these handy tips from our 2D Technical Product Manager Rus Scammell and 2D Product Marketing Manager Eduardo Oriz, that will help you get started quickly and work efficiently throughout you

blogs.unity3d.com

 

Unity Korea  원본 영상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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