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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JsonUtility class Parsing Problem

by 테샤르 2021. 3. 18.

JsonUtility class Parsing Problem

Unity에서 내장으로 JSON을 파싱 해주는 JsonUtility를 사용하다 보면 

serialize/ deserialize 를 사용해서 JSON 형태로 변경이 가능하다. 

List <Class> 형태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데이터 변경이 안 되는 문제가 있는데 

 

이때 해당 클래스도 [System.Serializable]으로 변경해야 된다.

 

public class ParsingClass
{
	public List<ParsingInfo> list;
}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ParsingInfo{
	public string name;
}

 

Unity Doc : [링크]

 

Unity - Scripting API: JsonUtility.ToJson

Internally, this method uses the Unity serializer; therefore the object you pass in must be supported by the serializer: it must be a MonoBehaviour, ScriptableObject, or plain class/struct with the Serializable attribute applied. The types of fields that y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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