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t - 볼트 비주얼 스크립팅
Bolt라고 비주얼 스크립팅(스크립팅을 시각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툴)인데 사용방법 겸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Asset Store]에서 Bolt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풀린 볼트를 Import 가능하다.
import 하게 되면 Bolt 인스톨러가 설치가되는데 .Net4로 설치하면 된다.
Bolt에 대한 Tutorial을 진행하기 때문에 Assets을 추가로 Download 받는다.
Tutorial을 따라한 Bolt - Flow Machine이다.
실제 코딩을 하는 변수부터 연산자 같은 것을 Unit 단위로 생성을 해서 링크를 시키고 Frame 마다 변화되는 값을 시각적으로 표시돼서 생각보다는 괜찮은 것 같다.
다만 역시 코딩하는 게 좀 더 편하고 익숙한 건 어쩔 수 없다 보다.
실제 처리되는 로직은 Player 캐릭터의 input 값을 입력받고 Speed라는 변숫값을 곱해서 RigidBody2D의 Vector2의 포지션을 변경시키는 동작을 처리하는 기능이다.
Editor에서 Play를 했을 때는 영상과 같이 동작하고 처리된다.
Frame 마다 변화되는 값이 보이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실제 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툴로써 기능을 작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실제 협업하는 과정에서도 Transform 애니메이션 연출(스케일, 시간, 수치 값)등을 Bolt를 사용해서 작업하게 되면 내부 코드를 몰라도 충분히 수정이 가능해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Behevior Tree Tool이랑도 살짝 비슷하다.
Bolt Visual Scripting Doc : [링크]
참고한 Unity Bolt Tutorial Link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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